이제 다음주, 바로 내일부터가 4주차.
그래서 오늘은 기능추가 할 것을 찬찬히 정리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뚝배기를 위해 철저히 주말엔 쉬자!!!!!! 라는 컨셉이기에..
해봤자 코드리뷰, 테스팅, 뭐 그정도로만 하고 있다..
그리고 예상 계획 보다.. 정확히 주말만큼 뒤쳐지고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원래 자기 계획 * 3배의 시간이 걸리는 법이래.. ㄸㄹㄹ..
암튼,,
오늘은 함수를 하나 만들려고 했다.
그래.. 과거형이다.. 만들려고 했는데요. 실패했어요...
하지만 내가 원하는 모양이나 크기를 보여주기가 어려워서..
window API에 이미지를 출력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텍스트 대신 텍스트가 적혀있는 이미지를 통으로 출력하고 싶었다.
기본 로직은,, 자리수의 몫과 나머지, 그리고 그 나머지를 다시 한자리수 줄여서 몫과 나머지...
그걸 전체 자리수만큼 반복해서 계산한 다음 1의자리는 나머지로, 나머지는 몫으로
이미지를 출력하면 된다.
그렇게 숫자만 딱 넣어주면 알아서 0~9까지 출력하는 함수를 만들고 싶었는데.. (자릿수 상관없이)
그러나...
오른쪽 하단의 숫자는 window API를 이용해서 디폴트 글꼴로 출력중이다.
....
왼쪽의 3은 자릿수..
i에 10을 곱해가며, 숫자보다 작아질때까지 for문을 돌며 count를 센다.
그 count가 즉, 자릿수.
그리고 출력하는건.. 자릿수-- 를 하면서 나누기,, 몫과 나머지를 반복계산..
....
아 근데 왜 저렇게 나오냐고 ..ㅠ
3시간 가까이 씨름하다가..............
결국 중요한 기능 아니야!! 나중에 다시하자 하고 접었다. .ㅠ
그리고 그 다음은.. window API에서 텍스트 입력 하는 법.
랭킹시스템에 넣을 예정인데,,
이름을 TEXT로 입력받고 싶은데... 으 쒸.. 에디트박스 잘 안되..
지금 우리가 쓰는 프레임웍에 어케 적용을 시켜야할지 사실 잘 모르겠음.. ㅂㄷㅂㄷ
누구 쓰는 사람 없나..? 내일 알아봐야 겠다..
이것도 1-2시간 잡고 이것저것 찾아보고 해보다가.. 결국 포기...
그냥 이미지로 처리해야겠다.... 우선순위 낮으니까 ^0^..
그렇게 모든 것을 포기 한 후에. .ㅎ..
추가로 UI에 사용할 캐릭터들 이미지를 찾았다.
UI를 어떻게 해야 더 이쁘고 눈에 잘 들어올지 고민.. 고민...
역시 디자인적으로 감각이 없으면 힘들어. .ㅜㅜ
진짜 추가하고 싶은거 생각하면 끝도 없는데.. 일단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얼추 비슷하게.. 계획대로 진행 될 것 같다..
뭐 초큼 타협하고 ㅎ 초기 계획과 약간의 변동도 있지만.
애초에 기획 할 수 있는 시간이 없었어 ㅠㅠㅠ 그러니 어쩔 수 없었어...
뭐 보고 배끼는 것도 아니고 창작인데다가...
대충의 이미지와 컨셉만 잡고 (쓰리매치, 코난 분탕질) 시작한거라 제목도 없는 걸..
제목..
...
그래! 내일은 제목을 정하자... ㅋㅋㅋ
아주 중요해. 메인 UI에 들어가야하는 타이틀이니까.
닭크서울 같이 뭔가 딱 좋은거 없나....
다크소울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roject (C++) > 1 Month 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주차 - 둘째날 (0) | 2019.12.03 |
---|---|
4주차 - 첫째날 (2) | 2019.12.02 |
3주차 - 다섯째날 (0) | 2019.11.29 |
3주차 - 넷째날 (0) | 2019.11.28 |
3주차 - 셋째날 (0) | 2019.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