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할일 :
블록 이미지 개선 ------------------------------------------- clear!
선택되는 블록 프레임으로 표시되게 하기------------------ clear!
체력bar UI 만들기-------------------------------------------- pass
SCORE 처리 위한 작업 시작하기 ----------------------------pass
1) 3개 매치시 점수--------------------------------------------pass
2) 4개 5개 매치 점수 계산하기-------------------------------pass
pass가 많지만..
오늘 한 일 :
1) 이미지 제작 (블록, 넘버링 UI용, 선택 블록 표시 이미지)
2) 콤보 기능 추가
3) 매치된 블록 이미지 변경 --- 잘 표시는 안남
확실히 이미지 입히고 하니까.. 이제 하는 족족 아웃풋이 보여서 뿌듯하다.
1콤보~5콤보까지 단계적으로 커지는 소리를 애니팡 사운드를 가져왔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웃기넼ㅋㅋㅋㅋ
< 콤보기능 >
생각보다 너무 쉽게 되었다..
기본 로직을 잘 해 놓아서 그런가? ㅎㅎ
블록 교환 전에 미리 매치검사를 한다.
그리고 그 결과에 따라서 매치하는게 있다 / 없다 로 나뉜다.
매치가 없는데 교환을 시도하면 올라간 콤보는 0이 되고,
콤보가 0인 상태에서 매치를 하면, 매치를 시킨 시간이 저장이 되고 콤보가 1이 된다.
콤보가 1 이상인 상태에서 매치시킨시간+@가 현재 시간보다 크면 콤보가 ++되고,
현재 시간이 크면 콤보와 매치시간은 다시 0으로 초기화 된다.
블록이 내려올때 자동으로 매치되는 건 콤보에서 제외시켰다.
무의미하잖어. 내 능력이 아닌 운인데..
콤보 이어지는 중 실수로 매치가 안되는 행위를 했을 때 콤보는 캔슬이 된다...
내일의 할 일:
타임어택이니까, 시간 제한기능 추가
점수 추가
5콤보 또는 가로세로 동시매치시 장애물 날아오게 하고
코난이 점프해서 피하기
이거하면 메인 게임 완성인가..?
특수블럭은 그냥 없애거나 시간이 남으면 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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