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할일 :

블록 이미지 개선 ------------------------------------------- clear!

선택되는 블록 프레임으로 표시되게 하기------------------ clear!

체력bar UI 만들기-------------------------------------------- pass

SCORE 처리 위한 작업 시작하기 ----------------------------pass

1) 3개 매치시 점수--------------------------------------------pass

2) 4개 5개 매치 점수 계산하기-------------------------------pass

 

 

pass가 많지만..

오늘 한 일 :

1) 이미지 제작 (블록, 넘버링 UI용, 선택 블록 표시 이미지)

block 시리즈는 일러스트로 직접 다 그렸다. watch와 time number는 가져온 이미지

2) 콤보 기능 추가

3) 매치된 블록 이미지 변경 --- 잘 표시는 안남

 

 

 

확실히 이미지 입히고 하니까.. 이제 하는 족족 아웃풋이 보여서 뿌듯하다.

1콤보~5콤보까지 단계적으로 커지는 소리를 애니팡 사운드를 가져왔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웃기넼ㅋㅋㅋㅋ

 

 

< 콤보기능 >

생각보다 너무 쉽게 되었다..

기본 로직을 잘 해 놓아서 그런가? ㅎㅎ

블록 교환 전에 미리 매치검사를 한다.

그리고 그 결과에 따라서 매치하는게 있다 / 없다 로 나뉜다.

매치가 없는데 교환을 시도하면 올라간 콤보는 0이 되고,

콤보가 0인 상태에서 매치를 하면, 매치를 시킨 시간이 저장이 되고 콤보가 1이 된다.

콤보가 1 이상인 상태에서 매치시킨시간+@가 현재 시간보다 크면 콤보가 ++되고,

현재 시간이 크면 콤보와 매치시간은 다시 0으로 초기화 된다.

 

 

 

 

블록이 내려올때 자동으로 매치되는 건 콤보에서 제외시켰다.

무의미하잖어. 내 능력이 아닌 운인데..

 

 

콤보 이어지는 중 실수로 매치가 안되는 행위를 했을 때 콤보는 캔슬이 된다...

 

 

 

내일의 할 일:

타임어택이니까, 시간 제한기능 추가

점수 추가

5콤보 또는 가로세로 동시매치시 장애물 날아오게 하고

코난이 점프해서 피하기

 

 

이거하면 메인 게임 완성인가..?

특수블럭은 그냥 없애거나 시간이 남으면 해야겠다..

 

 

 

 

 

 

그래도 게임처럼 보여서 기쁨

'Project (C++) > 1 Month 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주차 준비  (0) 2019.12.01
3주차 - 다섯째날  (0) 2019.11.29
3주차 - 셋째날  (0) 2019.11.27
3주차 - 둘째날  (0) 2019.11.26
3주차 - 첫째날  (0) 2019.11.25
Posted by 파인애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