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해야 할 일.

1) 가로세로 3개가 일치하는지 검사,    ------------ clear 

2) 일치하면 데이터(숫자)삭제,           ------------ clear

3) 위쪽에 있는 데이터가 아래로 내려오고.. ------- clear

4) 만약 최상단이면 새로 생성해서 내려오는..------ clear

 

 

 

[+]

각각의 숫자에 RGB값을 대입해서 색을 입혀 추가했다.

 

[+]

좌우상하 방향 결정하는 함수 별도로 작성,

코드가 50줄정도 사라지고 글자수도 절반이상 줄었다!!

 

 

 

 

 

 


 

 

 

 

tile 구조체 안에 bool 함수를 두개 추가했다.

그래서 가로 또는 세로, 가로세로 동시(나중에 3개 이상 했을 때 필요할거 같아) 했을 때

네모로 표시되게 했다.

 

 

1. 일치 조건 검사 함수

bool isLowMatched;
bool isColMatched; 
//////////////////////////

void GameBoard::validateToMatch(int index)
{
	int x = index % TILE_QUANTITY_X;
	int y = index / TILE_QUANTITY_Y;

// 세로줄 체크하기
	int c1 = index;
	int c2 = index + TILE_QUANTITY_X;
	int c3 = index + TILE_QUANTITY_X * 2;
		
	if (y < 1) //상위 두줄 되돌리기용
	{
		if (tile[c1].num != tile[c2].num ||
			tile[c2].num != tile[c3].num)
		{
			tile[c1].isColMatched = false;
			tile[c2].isColMatched = false;
		}
	}
	if (y < (TILE_QUANTITY_Y - 2)) //세로체크
	{

		if (tile[c1].num == tile[c2].num &&
			tile[c1].num == tile[c3].num)
		{
			tile[c1].isColMatched = true;
			tile[c2].isColMatched = true;
			tile[c3].isColMatched = true;
		}
		else tile[c3].isColMatched = false;
	}

 

숫자가 바뀌었을 때, 매치처리 되어있던 애들 다시 false로 돌려주는 과정에서 조금 고생했다...

조건문 예외처리 하는데만 3시간 정도 걸린거 같음...

 

 

 

 

 

 

 

 

 

 

2. 

조금 더 명시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각각의 숫자에 RGB값을 대입하여 색을 칠했다.

색이 너무 찐해서 지금은 파스텔톤으로 바꾼 상태.

 

 

 

나중에 타일일 교체 시, 모션을 주기위해서.. 

기준으로 쓸 베이스타일 만들었는데, 영상에서 보면 알겠지만 삐죽빼죽 나온다.

왜 그러지..?

아무리 생각해봐도 베이스타일은 초기에 생성하고, 출력용으로 쓰는거 말고는 건들이지 않는데..

이거 Window API 문제인거 같다..

그래서 일단 update에서 계속 베이스타일을 생성하는걸로 ㅋㅋㅋㅋ....

 

 

출력 기준을 각각의 타일로 했더니 저런 문제는 없어졌다.

 

 

 

 

오늘의 목표가 생각보다 일찍 끝나서... 

좌우상하 방향 조절하는 함수를 추가하여 코드를 정리했다.

엄청 짧아져서 뿌 ㅡ 듯.

 

 

 

 

근데...

모션이... 생각보다 어렵다... 잘 안된다 ㅠㅠ

그래서 전체적으로 코드 정리를 해야할 것 같다...

 

 

 

내일의 할일,

모션추가를 위한 코드정리.

그리고 모션 추가...!

 

내일 하는게 매우 중요한 과정 중의 하나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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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파인애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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