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주차는 기본 로직 만드는거에 힘쓰기로 했다..
우선 오늘의 목표는 상하좌우 데이터 바꾸는,
쓰리매치 게임의 가장 기본 중의 기본인 로직을 만드는 것이다.
1. 타일 그리기
2. 숫자 넣기
3. 클릭으로 교체하기
4. 슬라이딩으로 교체하기
이런식으로 계획을 세우고 진행했는데..
캬하.. 목표를 해냈다! 뿌-듯.
바닥 베이스 타일 0~63개를 배열로 지정했는데..
상하좌우 가생이 체크가 계속 반복되어서, 함수로 뺐다.

자주 일어나는 데이터 교체도,, 코드 반복사용을 위해서
<교체용 함수>와 <어느쪽으로 교체할건지 방향을 지정해서 교체>하는 함수를 만들었다.

이렇게 하니까 그나마 코드가 확 줄어서 스스로 매우 뿌ㅡ듯.
만약 일치하지 않으면 다시 원래 자리로 돌아가는 것도 해야하는데..
이건 우선 매치하는 검사를 한 다음에 하기로 -.
쓰리매치 게임 보면,, 클릭 또는 슬라이딩.. 2가지 플레이가 있어서...
모두 다 사용 할 수 있게 하려다 보니 머리가 매우 아팠으나..
bool isFirstSelected;
int selectedTileIndex;
요렇게 두개의 변수를 주는걸로 간단히 해결해버렸다...
상하좌우 맞는 범위안에서 클릭 또는 슬라이딩 하면 교체후 false로, 범위 밖이면 교체없이 false로 변경했다.
크게 보면 별거 아닌 것 같은데.. 나름 많은 고민 끝에 탄생한 코드라.. 보람차다. .ㅎ...
내일은 우선
1) 가로세로 3개가 일치하는지 검사,
2) 일치하면 데이터(숫자)삭제,
3) 위쪽에 있는 데이터가 아래로 내려오고..
4) 만약 최상단이면 새로 생성해서 내려오는...
또 제일 중요한 기본 로직을 만들어봐야겠다.
고민거리.
나중에는 데이터 교체가 아닌 이미지의 교체. 그것도 모션과 함께 이루어 져야하는데...
흐으으음..
시간이 오래 걸릴거 같은 불길한한 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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