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할 일

슬라이딩, 클릭 선택조건 바꿔보기 ----- pass

[+] 코드 리뷰.

 

 

 

 

...

지난 닷새간 시간을 나름 많이 투자한 부분인데..

솔직히 절망적이다.

두번째 블록을 선택하는 방법이,, 슬라이딩 또는 클릭인데..

그 두가지를 가능하기 위해 썼던 방법이 뭔가 잘못된 것 같다.

 

<수정 전>
<수정 후>

사실 ,,  DIRECTION getDirection(Block* _block);  이 함수가

마우스 클릭한 좌표와 움직이는 좌표를 기준으로 방향을 리턴해준다.

근데... 지금 이 구조에서는 전혀 쓸모가 없던 것이었다..

정말 충격.

오히려 중간에 있는 블록 하나를 클릭하고,,

상하좌우 아무곳이나 먼 곳을 클릭하면 바뀌는 그 버그 아닌 버그 유발자였다......

 

그럼 내가 생각한 ,, - 마우스 선택시 멀리 움직여도 괜춘한.. 마우스 stayDown이나 onceKeyUp 부분을 수정해야 한다는 것인데..

햐...

 

아예 첫번째 선택하는 것부터 수정해야할거같다..

하지만 일단 지금 상태로는 충분히 문제가 없기때문에ㅋㅋㅋㅋ   

그래서 코드 리뷰를 했다.

 

 

내가 만든 코드지만, 아무리 생각과 고민을 하며 짠다 하더라도..

막 쓰다보면 이 함수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까먹게 되니까..

 

 

중복되거나 필요없는 코드를 병합해서 8개였던 BlockBoard의 함수가 5개로 줄었다..

그리고 인덱스로 좌표를 처리하니까 넘나 편한 것-.

 

무엇보다.. 확실히 주변 블록 선택 조건을 다시 수정해야겠다.

그래.. 상하좌우 선택하는 방식을 마우스 방향으로 추출하는 것 보다,

아예 상하좌우 블록을 가져와서 한정적으로 체크하는게 훨씬 낫지..

 

 

 

우선 월요일에는..

일치하면 없어지고 새로 생성

 

 

 

내일은 일요일.

밀린 집안일도 하고 시장도 보고,, 다음 2주차를 위해서 쉬어야겠다..

하아.. 먹고살기 빡시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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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파인애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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