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을 끝내고 Unity3D를 시작하면서.. 뭔가 많은 방황을 하게 되었다..
동영상 강의는 답답해서 볼 수 없지, 뭐가 뭔지 개념 설명도 잘 안되어있지,
뭐 이것저것 넣어서 돌려볼려고 해도 버전 별로 호환도 안되지,
그러니까 하고 싶은 걸 어떻게 구현해야 할지 모르겠지,
그래도 책보면서 천천히 따라만들면서 아주 기본적인 개념, 구성 공부를 하고..
책 예제 플레이어 캐릭터 모델( 레거시 애니메이션 쓰는 모델을 애니메이터 사용하는 걸로 변경)로 바꾸면서
온갖 삽질도 하고.. 그러면서 애니메이션에 대한 공부를 좀 하게 되었다.
내 공부하는 스타일이... 뭐 보고 걍 따라하는게 아니라서 그런지 유니티가 더 힘들게 느껴진다..
(기타를 배울 때, 교본에 있는 걸 앞부터 따라 하는게 아니라, 좋아하는 노래를 하나 정해서 연습하는 스타일..)
원래는 1개월 프로젝트인데.. 삽질을 하면서 1주일을 잡아먹어 버려가지고..
3주 안에 프로젝트를 끝내야 하는 상황.
뭘 어떻게 만들어야할지 고민과 고민 끝에.
내가 제일 좋아하는, 그리고 내가 공부한 걸 제일 잘 살릴 수 있는 걸로 하기로 했다.
그러면 그나마 해피하게 만들 수 있지 않을까...?
그래서 // 다크소울3의 첫번째보스 환불영웅군다를 모티브로하여 보스전을 만들어 볼까 한다.
헤헤..
실제 계획이 2주인 이유는.. 설 연휴가 있기 때문에 ㅡ !
일단 2주 안에 끝내는 걸 목표로 만들어 볼까 한다.
실제로는 저기보다 2배정도 길어질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여유로운 마음으로 찬찬히 하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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