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

[ Unity 3D ] GameObject 기본 Component 구조

파인애옹 2019. 12. 23. 01:25

Transform 

 - 위치, 회전정보, 사이즈 등의 정보를 담고있다.

 

Mesh Filter

Mesh Renderer

눈에 보이는 형태.. 를 보여주는 것.

 

Material

셰이더와, 셰이더에게 필요한 파라메터가 있음(텍스쳐가틍거)

 

Rigidbody

동적인 물체들의 충돌처리를 위한 질량이나 충돌에 필요한 데이터를 담고 있고, 동적인 얘라는 걸 알려주는 컴포넌트.

 

Mesh Collider / cube,, 등등..

충돌하는 형태

 

 

Script

 

 

 

Collider에서 충돌이 일어나면,

다른 component들한테 "으앙 충돌이야아아" 하고  연락을 한다.

script는 OnCollision(collision 사건)을 받아서 처리한다.

collision 안에는 (사건. 을 해보면 내부 구성요소가 나옴) 

충돌체, 충돌위치, 등등의 정보가 들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