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째주 - 다섯째날
<오늘 한 일>
SCORE 위치 수정
TEXT 함수 생성
영상 제작용 위해 마우스 포인터 표시용 이미지 추가
사운드 옵션 UI 제작 및 사운드 컨트롤 추가
분명 완성 했는데... 나는 왜 코딩을 하고 있는가....
몇가지 기능 추가 및 코드 정리하느라... ㅠㅠ
후 다 끝냈지만 계속 만든거 건들었다..
영상 제작용 위해 마우스 포인터 표시용 이미지 추가.
마우스가 어디서 어케 욺직이는지,,
클릭중인지, 드래그 중인지, 동작을 알 수 없다.
플레이하는 나만 알 수 있기 때문에, 그걸 시각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기능을 하나 추가했다.
그리고 화면이 너무 안예뻐져서,, 보기싫은 (ㅋㅋ) FPS 는 토글로 감춰버렸다.
텍스트 함수.
텍스트를 넣어주면 자동으로 테두리를 입혀 출력하는 함수를 일전에 만들었었다.
이번에 만든건 폰트 이름과 사이즈를 입력하면, 적용되서 출력하는 걸로 바꾸었다.
4줄 코드 추가해서 16줄 줄였다 ㅋㅋㅋㅋㅋ
사운드 컨트롤.
간단하게 배경과 효과음을 on / off 해줬다.
2시간 정도면 UI작업까지 다 끝낼 줄 알았는데.. 4시간 정도 걸렸다. ㅠㅠ
처음엔 단순 on / off를 play와 stop으로 처리를 했는데,,
내 게임 특성 상, BGM의 타이밍이랑 화면 애니메이션의 타이밍이 맞아야 한다.
그래서 플레이 중 bgm을 켜버리면 처음부터 재생된다..
그래서 play / stop가 아닌, 볼륨을 0으로 줄여버리는 것으로 처리했다.
그러면 게임 시작과 동시에 게임은 플레이.
하지만 중간에 끄고 싶으면 볼륨만 줄어들고 계속 재생.
중간에 다시 키면 원래 재생되어야 할 부분에서 알아서 재생..
크으으으.
이제 영상 찍고 해야지.
진짜 그만해야지.!
다음 포스팅은 최종 영상이 될 것 같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