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C++)/1 Month Project

2주차 - 둘째날

파인애옹 2019. 11. 19. 17:48

오늘의 할 일

내려오는 모션 이쁘게 수정.. ................ ?

가끔 터지는 문제 해결해보자..  .................??

 

 

 

 

 

 

뭔가 해결 한 것 같은데... 눈가리고 아웅 하는 느낌이다.

 

일단,, 세로 줄을 터트리면 아래칸의 좌표를 윗칸에 넘겨주는 형식이고,

윗칸이 0번째이면 0번째 줄이 내려올 때, 새로 블록 하나를 생성하는 형태이다.

 

근데 왜.. 왜.. 제일 마지막에 생성되는 얘가 먼저 밑에 생기는지..

그리고 거리를 조금 벌려주면 왜 .. 왜... 왜 그렇게 멀리 떨어지는지..

 

오후 내내 여러 그림도 그려보고 계산도 해보고 했는데..  딱히 답이 나오지 않는다 ㅠ..

 

이론상으로는 맞을텐데.. 왜.. 왜.. 먼저 내려와있는지... 거리를 좀 벌려주면 왜 확 벌어지는지...

하.. 더 연구를 해봐야하는데 ㅠㅠ

 

 

시간압박 받지 말고 그냥 이번주는 얘네들 이쁘게 굴리는거를 목표로 하고 계속 연구해야겠다.

애니메이션이나 ,, 모든 특수 기능을 다 빼더라도 가장 기본인 3-매치를 만들고 싶다.

사실 그게 제일 중요한 메인이니까.....

으.. 버그없이 완벽한걸 만들고 싶어.....

 

 

 

 

 

1. 가운데에 부분에 있는 블록이,, 상하 좌우가 없어진 상태에서 무언가를 하려고 하면 가끔 터짐.

2. 가로블록이 없어질 때 오류가 가끔 많이 자주 생김..

 

이것들은 나는 건..  블록을 없애는 중간에 검사가 돌아가고.. 그러다 보면 빈 공간을 검사하게 되서..

오류가 나는 것 같다.

검사가 계속 이루어지지 않고, 모든 블록이 멈춰있을때 검사를 하니까 일단 오류는 없어졌는데..

이거 기본적인 검사구문부터 바꿔야 할 것 같다.

 

코드를 몇번째 갈아엎는지 ㅋㅋㅋㅋㅋㅋㅋ

 

 

 

 

 

내일의 할일

가로세로 일치 조건 검사문 수정

기존에 만든 함수 수정해서 상하좌우 블록 가져오는 함수들에 대입하기